VD_Fingerpress2.0

활용폭 넓어진 디지털콘텐츠 제작 툴 ‘핑거프레스 2.0’ 공개

VD_Fingerpress2.0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시스템인 핑거프레스 개발을 통해 시각화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작해 온 ㈜비주얼다이브(대표 은종진)가 활용도를 대폭 강화한 ‘핑거프레스 2.0’ (http://service.fingerpress.co.kr) 버전을 공개했다.

‘핑거프레스’는 복잡한 하드 코딩 없이 간편한 드래그앤드롭 기능을 통해 사이트 및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패럴랙스, 비포앤애프터, 타임라인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효과 구현이 가능하고 수십 종의 데이터시각화 차트를 보유하고 있어 활용도가 높다.

‘핑거프레스’ 1.0 버전과 비교해 2.0 버전에서 가장 큰 변화는 콘텐츠 송출 기능이다. 기존 핑거프레스를 사용하여 제작한 콘텐츠는 비주얼다이브의 서버 내에서만 발행 및 저장이 가능했지만, 2.0 버전에서는 원하는 서버로 소스 파일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게 되었다. 인터랙티브 콘텐츠와 네이티브 광고 제작이 필요한 미디어, 브랜드 저널리즘 및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을 원하는 기업에서 활용 가능하다.

핑거프레스를 사용할 수 있는 범위 또한 확대되었다. 기존 비주얼다이브는 제휴 된 언론사에 한해서만 핑거프레스 사용을 허용했지만 언론사 외 기업, 기관, 소상공인에게도 적극적으로 지원을 시작한다. 유료 사용료도 대폭 인하하여 비용적 부담으로 사용하지 못했던 고객들의 사용 부담이 덜해졌다.

인터랙티브 기능을 활용한 언론사의 디지털 스토리텔링 콘텐츠와 네이티브 애드, 쇼핑몰 및 오픈마켓 상품페이지, 기업형 브랜드 뉴스룸, 인터랙티브 미디어, 마이크로 웹사이트, 공공기관 인터랙티브 페이지, 이력서, 포트폴리오, 웹 매거진, 웹 보고서, 데이터시각화 등 정기적 발행 및 리뉴얼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비주얼다이브는 핑거프레스를 언론사, 기업, 공공기관 이외에도 일반인 대상자를 모집하여 서비스 및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