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_1472632853

비주얼다이브,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툴 ‘핑거프레스’ 교육… 활용도 높은 다양한 기능에 대한 큰 관심

photo_1472632853

비주얼다이브가 지난 8월 24일,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솔루션 ‘핑거프레스’ 3차 교육을 실시했다.

핑거프레스는 미디어의 변화와 디지털 혁신 시대에 다양한 형식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급변하는 콘텐츠 흐름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이에 관심 있는 많은 언론인, 기업·기관의 홍보 담당자, 콘텐츠 마케터, 일반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교육의 최대 화두는 ‘콘텐츠 템플릿 기능’과 핑거프레스 내에서 ‘윤디자인그룹 웹폰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콘텐츠 템플릿을 선택하고 필요한 부분만 간단히 수정하여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생산해낼 수 있다는 점이 사용자들에게 매력 요소로써 눈길을 끌었다.

핑거프레스 내에서 인터랙티브 차트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반응이 뜨겁다. 핑거프레스에 탑재된 ‘차트다이브’는 담당자 혼자서도 이미지, 동영상은 물론 그래프와 차트, 데이터맵을 활용해 데이터 시각화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교육을 진행한 최경민 본부장은 “이번 교육은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을 위해 필요한 ‘핑거프레스’의 300여 가지 기능 중 가장 기본적인 기능만을 소개하고 실습하는 자리였고, 이를 통해 관련 업계의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이 더욱 활성화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비주얼다이브는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 내용을 반영하여 다음 교육 일정을 논의 중에 있으며, 상세한 일정은 ‘핑거프레스’ 공식 웹사이트(http://service.fingerpress.co.kr)와 비주얼다이브 공식 웹사이트(http://www.visualdive.com)를 통해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