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_1470356384-th

비주얼다이브,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툴 ‘핑거프레스’ 교육… 콘텐츠 템플릿과 송출 기능에 대한 큰 관심

photo_1470356385

photo_1470356384

비주얼다이브가 지난 8월 4일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솔루션 ‘핑거프레스’ 2차 교육을 실시했다.

2차 교육은 많은 신청자들의 접수로 조기 마감되었으며, ‘핑거프레스’ 활용에 관심 있는 많은 언론인, 기업·기관의 홍보 담당자, 콘텐츠 마케터, 일반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은 국내외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사례와 ‘핑거프레스’로 제작 가능한 콘텐츠 유형에 대해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되었고, 직접 ‘핑거프레스’를 사용해보고 세부적인 기능을 살펴보는 것으로 마무리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의 최대 화두는 ‘콘텐츠 템플릿’과 ‘콘텐츠 송출’이 ‘핑거프레스’ 내에서 모두 가능하다는 점이었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 템플릿을 통해 필요한 부분만 수정하여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생산해낼 수 있다는 점과 이를 원하는 서버에 송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교육을 진행한 최경민 본부장은 “이번 교육은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을 위해 필요한 ‘핑거프레스’의 300여 가지 기능 중 가장 기본적인 기능만을 소개하고 실습하는 자리였고, 이를 통해 관련 업계의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이 더욱 활성화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비주얼다이브는 ‘핑거프레스’ 3차 교육을 준비하고 있으며, 상세한 일정은 ‘핑거프레스’ 공식 웹사이트(http://service.fingerpress.co.kr)와 비주얼다이브 공식 웹사이트(http://www.visualdive.com)를 통해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